본문 바로가기
가볼 만한 곳

창원 진해 맛집 옛날 아우내 순대

by 수학부부 2022. 9.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제가 이번 추석에 외할아버지를 찾아뵙기 위해 창원 진해를 다녀왔어요. 거기서 옛날 아우네 순대를 사촌언니 통해서 처음 갔는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검색해보니 체인점이라서 꼭 진해가 아니더라고 기회 되시면 들려보세요.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옛날 아우내 순대 진해남문점

주       소    경남 창원시 진해구 남영로 59

영업시간    9:00 - 23:00

주       차    주변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아우내 순대 진해 남문점은 진해 번화가 중심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건물 하나로 크게 되어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주차하는 곳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지만 주변 길가가 크기 때문에 도로 주변에 주차해도 될 것 같습니다.

 

메뉴는 주로 국밥 위주로 있고, 순대국밥, 순대 전골이 주 메뉴입니다. 저희는 단체로 왔기 때문에 개당으로 주문하기보다는 전골로 주문을 해봤어요. 순대곱창전골로 주문했습니다. 4인 이상이라면 전골로 주문하시는 거 추천드려요! 가격이 착하지는 않았지만 사장님은 굉장히 친절하셨어요. ㅎㅎ

 

저녁 시간대 갔는데 밥 먹을 시간이라서 그런지 사람들로 북적북적했습니다. 진해 맛집이 분명한 거 같습니다. 국밥집은 자고로 북적북적해야 또 맛있으니까요. 

 

그리고 나온 전골입니다. 양이 정말 푸짐합니다. 전골 재료도 많고요. 곱창을 다들 좋아하셔서 순대 곱창전골로 했는데 잘한 거 같아요. 곱창이 담백하고, 잘 씹혀서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정말 맛있다고 칭찬하는 게 국물이 정말 맛있어요. 국물이 정말 푹 끓인 게 느껴졌어요. 계속 넘어가는 맛이었어요.

 

반응형

 

약간 선짓국 맛도 나기도 하고 얼큰한 국밥 맛도 나는 게 맛있는 육수였어요. 육수만 따로 싸가고 싶을 만큼 그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가족분들도 다들 맛있다고 칭찬하셨답니다.

 

기본 찬들도 맛있었습니다. 하지만 전골이 너무 맛있어서 반찬 먹을 시간이 없었어요 ㅎㅎㅎ

 

한 테이블당 전골 대자 시켜서 먹었는데 버섯, 당면, 순대, 곱창, 파, 양파 등 재료도 푸짐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 당면이 많더라고요. 당면러버라서 많으니 정말 좋았습니다. 볶음밥도 먹었는데 맛있어서 사진 찍는 걸 깜빡했지 뭐예요. ㅋㅋㅋ 볶음밥도 물론 맛있었어요. 맛있으니까 밥은 넉넉하게 담아서 드세요. 

 

볶음밥에서 끝나기 아쉬워서 마지막으로 편육을 하나 시켰어요. ㅋㅋㅋㅋ 뒤에 보이는 편육 이미지가 너무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하나 시켰는데 편육도 얇고 쫀득하니 맛있었어요. 나머지는 집에 싸가서 먹기 위해 가게에서 몇 점만 나눠 먹었습니다. 사이드로 편육도 추천드려요. ㅎㅎ

다 먹고 가족들과 칭찬하면서 나왔어요. 정말 기억에 남는 맛집이었답니다. 다음 설에 가면 또 할아버지 모시고 가려고요. ㅎㅎ 그럼 여기까지 후기를 남겨볼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