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귀요미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성격, 아기 강아지 첫 산책, 접종

by 수학부부 2019. 6. 11.
728x90
반응형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를 아기 때부터 키우신다면 오늘 제 조언이 도움이 되실 거 같아요. 저는 도도가 5개월일 때 분양을 받았고, 2차 접종까지 끝난 상태였습니다. 

 

 

강아지 첫 산책 

대개는 강아지 첫 산책을 3차 접종까지 끝내고 하라고 하시는데 저는 오히려 조금 더 빨리 해줘도 된다고 생각을 해요. 그 대신 풀밭 말고 집 앞에만 조금씩 다니는 걸 추천해요. 산책을 너무 안 시키는 것도 강아지들에게 안 좋답니다. 산책을 어릴 때 많이 시켜줄수록 사회성이 생기도 다른 강아지들과도 어울릴 수 있어요. 많이 안 시키면 예민해지고 소극적이게 된답니다. 

 

강아지를 키우는 데 있어서 너무 조심스러워하거나 불안해하지 마시고 아기일수록 좀 더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게 해 주세요. 강아지도 사람과 같답니다. 어릴 때일수록 이런저런 경험을 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강아지는 코가 신체의 70%를 담당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냄새를 맡게 하는 것도 좋아요. 그리고 산책은 정말 자주 해주셔야 합니다!!! 특히나 아이쥐는요!! 아이쥐는 달려야 해요!

 

 

아이쥐의 아기 시절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는 제가 느낀 바로는 1년 전까지는 아주 말썽꾸러기랍니다. 그렇다고 집을 어질러 놓는다는 건 아니고 에너지가 엄청나서 엄청 뛰어 댕겨요. 그래서 많이 많이 놀아줘야 한답니다. 저는 스키 장갑 3개 뜯어졌답니다 ㅋㅋㅋㅋ 나중에 집에서도 찾을 수 있는 강아지 장난감 만드는 법 소개해드릴게요.

 

그렇게 도도를 1년 키우고 나니까 갑자기 차분해지더라고요. 보통 이탈리안 그레이 하운드 키우시는 분들이 거의 동일하게 말씀하시는 게 1년만 참으라고 하시더라고요 ㅋㅋ 저도 계속 이러면 어쩌나 했는데 1년 지나고 나니까 성숙해지고, 차분해지더라고요.

 

 

 

성격 

성격을 다시 한번 또 말하면, 정말 좋아요. 활발할 때는 활발하고, 차분해져야 할 때는 도도하고 정말 그 상황에 잘 맞추는 강아지랍니다. 그래서 강아지 싫어하시는 분들도 저희 집에 오시면 다들 칭찬하세요. 저는 도도 키우면서 힘든 게 거의 없었다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분양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기억해주세요. 적어도 일주일에 산책 3-4번 해주지 못하신다면 키우지 마세요. 진심입니다. 

도도의 영상은 여기서 확인해주세요 : )

 

https://www.youtube.com/watch?v=HQePG9k2d8M

 

 

https://www.instagram.com/dodoand.me/

 

도도💕(@dodoand.me) •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팔로워 22명, 팔로잉 0명, 게시물 32개 - 도도💕(@dodoand.me)님의 Instagram 사진 및 동영상 보기

www.instagram.com

 

오늘은 여기까지 설명드려볼게요. 혹시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 )

오늘도 감사합니다.

 

 

 

 

그 외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의 다른 정보는 아래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