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미나리 볶음밥, 샤브 양념 없이 맛있게 만들어보자

by 수학부부 2022. 6.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미나리 볶음밥 레시피를 가져와봤습니다. 저희 부부는 미나리를 정말 좋아한답니다. 그래서 시장에 가면 미나리를 종종 사오곤해요! 가장 좋아하는 건 등촌샤브샤브의 미나리 볶음밥을 가장 좋아하지만 집에서는 만들기 쉽지 않으니 그냥 볶음밥으로 해 먹는데 그것도 참 맛있어요. 

 

굴소스 넣은 볶음밥 만들기, 고슬고슬 너무 맛있다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가끔 볶음밥 끌릴 때 있지 않으신가요? 남편은 볶음밥을 정말 좋아해서 언제 만들어줘도 맛있게 먹는답니다. 지금까지는 그냥 야채들 볶아서 볶음밥을

dodo-hd.tistory.com

간단하니 꼭 만들어 먹어보세요~!!


 

미나리 볶음밥 만들기

재  료  양파, 당근, 굴소스, 소금, 미나리, 깨, 계란

1

먼저 재료 손질해줘야겠죠? 당근은 없어도 됩니다. 저는 냉장고 정리하려고 가져왔어요. 잘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미나리는 볶음밥 할 때 줄기 부분이 맛있어요. 

 

2

당근과 양파, 계란을 먼저 섞어주세요. 한 번에 볶을거랍니다. 이때 소금으로 약간의 간을 해주세요. 

 

3

밥도 함께 넣어서 비벼줍니다. 이과정을 하셔도 되고 안 하셔도 되는데 저는 한꺼번에 하는 게 맛있더라고요.

 

4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른 뒤 중간 불에서 넣어줍니다. 그리고 슥슥 볶아주세요. 타지 않게 요리조리 볶아줍니다. 이때 굴소스 반숟갈을 넣어주세요. 간은 먹어보면서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5

마지막에 미나리를 넣어줍니다. 미나리는 금방 숨이 죽기 때문에 마지막에 넣어줘야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어요. 그렇게 골고루 볶아주시면 볶음밥은 끝이 납니다! 팬에 꾹꾹 눌러서 약간 좀 태워서 먹으면 완벽한 볶음밥이죠!

 

완성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샤브소스 없이 먹는 미나리 볶음밥도 꽤 맛있어요. 오빠도 맛있다면 싹싹 긁어먹었더랬죠. ㅎㅎ 미나리 볶음밥 어려워 보이지만 막상 하고 나면 정말 간단해서 자주 만들어먹기 좋은 요리예요. 오늘 저녁은 미나리 볶음밥 어떠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