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도도 유튜브 배너 만들기

by 수학부부 2019. 11.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포토샵 공부도 할 겸 해서 기존에 있던 도도의 유튜브 배너를 꾸며봤어요. 똑같이 하지는 못하지만 대충 느낌만 봐주세요. 이렇게도 꾸밀 수 있다는 겁니다 : )

 

유튜브 배너 비포/애프터

먼저 유튜브 배너의 비포, 에프터를 먼저 보여드릴게요. 그 전 화면은 참 구리죠? ㅋㅋㅋㅋㅋ 저도 압니다. ㅎㅎ

 

기존 배너
수정 후 배너

 

 

유튜브 배너 만들기

유튜브 배너를 만들기에 앞서서 받아야 할 파일이 있습니다. 파일 없이 하면 불편하니까 다운로드하여서 크기에 맞게 이용하시는 걸 추천해요. 아래 이미지 빨간 사각형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2972003?hl=ko

 

 

 

 

누끼 따기

이미지를 만들기에 앞서 해야 할게 바로 '누끼 따기'겠죠? 저는 도도의 이미지를 누끼 따 봤어요. 누끼 따는 법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제가 사용했을 때는 '퀵 셀렉션 툴'이 좋더라고요. 마우스 따라서 해주되, 없애야 할 건 Alt 키를 눌러서 사용하면 됩니다. -> 다 따면, ctrl+j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포토샵

 

 

로고 만들기

아래 사진과 같은 로고를 만들어 볼게요. 일단 글씨를 쓰고 -> 마우스 오른쪽 누른 후 Blending Options를 눌러주세요. 여기서 그러데이션을 만들어줄 거예요.

 

 

그런 다음 Gradient Overlay를 누른 후 빨간 네모를 건드려 줍니다. 글씨 크기와 위치는 조절해주세요. (글씨 크기는 ctrl+t)

 

포토샵

 

배경 넣기

배경은 제가 따로 만든 게 아니라 사진 이미지를 넣었어요. 사진을 가져와서 틀에 맞게 잘라주시면 됩니다. 저는 영화 같은 배너를 만들고 싶어서 이러 사진을 골랐는데 그게 아니라면 알맞은 사진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조금만 관심 가져서 하면 예쁘고, 멋있는 배너를 만들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도도 유튜브를 홍보해봅니다,

도도 유튜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