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 만한 곳

경기도 화성 가볼 만한 곳 추천 동탄호수공원, 주차, 애견 동반,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

by 수학부부 2023. 10. 19.
728x90
반응형
 

경기도 화성 카페 더 포레, 동화같은 숲속마을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쌀쌀한 가을 어디가기 그럴때 많죠? 그래서 저는 남자친구와 종종 오래 쉴 수 있는 예쁜 카페를 가곤 한답니다. 오늘은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더 포레 카페를 알려드

dodo-hd.tistory.com

 

국내 가을 단풍 구경하기 좋은 곳 명소 추천 베스트16, 가볼만한 곳

경기도 가을 여행지 추천 꽃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대부도 가면 꼭 가야하는 여행지, 바다향기수목원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바다향기 테마파크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대부

dodo-hd.tistory.com

동탄호수공원 숨겨진 주차장(나만 알고 싶은 곳)

주소 : 경기 화성시 동탄순환대로 69
주차 : 동탄호수공원 어울림센터
          (주말 주차비 무료/ 평일 2시간 30분은 무료
          이후부터는 10분마다 300원 추가)
*물놀이장, 분수, 농구장, 롤러장, 둘레길,
  쇼핑센터, 프리마켓 등

요즘 쉬는날이 많기도 하고 출산 전에 추억을 많이 쌓기 위해 오빠와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있는데요. 최대한 안정을 취하면서 다니는데 오늘은 강아지와 함께 가기 좋았던 화성시 동탄호수 공원을 소개해드릴게요. 동탄에 이런 곳이 있는지 처음 알았네요^^

 

반응형

 

동탄호수공원에는 따로 주차장이 있지만 거긴 대기도 많이 해야하고 주차비도 어울림센터 보다 비싸답니다. 제가 알려드린 어울림센터는 주말에는 요금도 없고, 자리도 넉넉했습니다. 이 포스팅을 쓰면 또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저희는 이곳에 주차해서 대기 없이 무료로 주차할 수 있었어요.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도도와 함께 걷는데 너무 좋은 거 있죠. 공원을 정말 예쁘게 잘 가꾸었더라고요. 길도 깨끗하게 되어있고, 공원도 커서 강아지와 산책하기 참 좋았습니다.

도도가 정말 좋아했어요. 잔디도 잘 깎여있어서 강아지들이 즐기기에도 참 좋더라고요. 공원이라서 그런지 가족단위로 오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아기들도 많아서 여기 사는 많은 가족들이 다 온 것 같았어요.ㅎㅎ

꽃들도 얼마나 예쁘게 피어나있는지 너무 이뻤습니다. 자전거 길도 따로 있어서 자전거를 타기도 좋아요. 온가족이 자전거 타고 지나가는 걸 봤는데 참 예뻐 보였습니다. 푸릇푸릇한 나무들도 많아서 힐링이 됐습니다.

동탄 호수공원에는 아이들이 놀거리들이 많았어요. 잔디광장 같은 곳도 있고, 롤러장, 물놀이장 등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공간들이 많았어요. 둘레길과 광장에 테크가 있어서 돗자리 깔고 앉아있기도 좋고, 주변에 치킨집과 식당들이 많아서 포장 후 공원에서 먹어도 됩니다. 

그리고 동탄호수 공원의 메인 장소 호수가 있는 곳으로 걸어오면, 레이크 코모 쇼핑몰과 프리마켓, 식당, 카페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매년 10월쯤에는 동탄호수공원에서 루나쇼라고하는 달빛쇼를 해요. 기회가 되시면 꼭 관람하세요.

 

 

[루나쇼 시간, 정보]
음악분수 4곡 +메인쇼 루나쇼(약 50분 소요)
10월 총 4회 공연 (6일(금), 14일(토),
20일(금), 28일(토))

시간 : 20:00 - 20:50

도도도 나른한 가을 바람을 즐겼어요. 산책도 하고 유모차에서도 쉬고 ㅎㅎ 아주 상팔자입니다. 테크에 앉았있었는데 바람도 선선하게 부는 게 참 좋았어요. 아이들이 도도가 너무 귀엽다며 얼마나 칭찬을 해주던지 ㅎㅎ주인으로서 뿌듯 뿌듯!

한쪽에는 예쁘게 물든 나무들이 보이고, 곳곳에 앉을 수 있는 곳들도 많아서 사람들이 충분히 즐길 수 있게 잘 조성이 되어있었어요. 식탁도 많고, 돗자리 깔 수 있는 곳도 많고, 나들이하기 참 좋은 곳이었네요. 화성 동탄에 이런곳이 있는줄은 몰랐네요. 주변에 먹거리도 많고, 넓은 공원까지 있으니 이보다 좋은 곳이 있을까요? ㅎㅎ

 

국내 가을 단풍 구경하기 좋은 곳 명소 추천 베스트16, 가볼만한 곳

경기도 가을 여행지 추천 꽃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대부도 가면 꼭 가야하는 여행지, 바다향기수목원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바다향기 테마파크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대부

dodo-hd.tistory.com

 

경기도 화성 카페 더 포레, 동화같은 숲속마을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쌀쌀한 가을 어디가기 그럴때 많죠? 그래서 저는 남자친구와 종종 오래 쉴 수 있는 예쁜 카페를 가곤 한답니다. 오늘은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더 포레 카페를 알려드

dodo-h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