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 만한 곳

광명 카페 가볼만한 곳, 베이커리카페 명장시대

by 수학부부 2019. 11. 2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바로 어제 다녀온 카페 '명장 시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명장 시대는 도로 중간에 있어서 보통 차를 타고 이동하는 게 좋아요. 대부분 차를 타고 오시더군요. 그럼 하나하나 알려드릴게요!

 

 

2019/11/17 - [데이트 장소들] - 시흥갯골생태공원, 힐링할 수 있는 곳 (애견 동반가능)
2019/10/26 - [멋있는 카페들] - 선재도 카페 뻘다방, 외국 온 느낌 물씬! (애견 동반 가능)

 


 

장소와 영업시간에 대한 정보는 하단에 있습니다.

 

 

남자 친구와 저녁을 먹고, 광명에 괜찮은 베이커리 카페가 있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도로 중간에 있어서 네비를 잘 봐야 했어요 ㅎㅎ 카페가 굉장히 커서 카페 바로 앞에는 주차장이 따로 있었습니다. 

 

알아보니 명장 시대에는 11대 제과명장 박준서 님이 운영하는 곳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더 유명한가 봐요. 

 

저희는 마감시간 1시간 전에 왔었는데 사람들이 어느 정도 있었어요. 저희가 제일 늦은 줄 알았는데 더 늦게 오신 분들도 많고,, ㅎㅎ 오른쪽에는 메인 카페가 1,2 층으로 되어있었고, 왼쪽에는 빵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또 있었어요.

 

생각보다 큰 크기에 한번 놀랐습니다. 땅 전체를 사서 카페를 지었더라고요.

 

반대편에는 곳곳에 테이블과 의자들이 있고, 끝에는 또 다른 건물이 있었습니다. 날씨가 선선할 때는 밖에서 먹어도 좋겠더라고요. 지금은.. 아닌 거 같습니다 ㅎㅎㅎ 얼어 죽어요 ㅎㅎㅎ

 

곳곳에 아기자기하게 꾸며놨어요. 안으로 들어가 봤어요.

 

내부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건 맛있어 보이는 빵들! 그리고 사랑스러운 빵 냄새가 진동을 합니다. 저녁에 가서 그런지 없는 빵들도 있었어요. 아쉽지만 어쩔 수 없었습니다 ㅠㅠ 그래도 다양한 빵들이 있었습니다.

 

귀여운 빵들도 있었어요. 전체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는 아니었습니다. 명장이 만들었으니 당연히 그렇겠지만요 : ) 낮에 오면 손님들로 바글바글하다고 하네요. 저는 거의 끝날 때 가서 그런지 그 정도는 아니었어요. 그리고 곳곳에 직원들이 꽤 있었습니다. 카페 크기가 커서 그런지 그럴 만도 했어요.

 

건너편에는 쿠키와 케이크를 판매하고 있었어요. 

 

그리고 맛있어 보이는 디저트와 샌드위치까지 있었어요. 역시 베이커리 카페 답 더군요. 먹을거리가 참 많았어요. 결정장애가 있는 분들도 충분히 고를 수 있을 만큼 종류가 참 많아요. 

 

저희는 이렇게 계산했어요. 뱅오쇼콜라와 딸리 디저트!(딸기는 이름을 모르겠네요 ㅎㅎ;;) 계산하면, 옆에서 빵을 먹기 좋게 바로바로 썰어주세요. 서비스가 참 좋았어요. 다들 웃으면서 일하는 게 손님으로서도 기분이 좋았어요.

 

그리고 반대편으로 넘어갔어요. 엄청 궁금했거든요. 정면에는 아기자기하게 사진을 찍을 수밖에 없는 배경으로 만들어놨어요. 낮에 오면 더 좋을 거 같았어요.

 

내부는 반대쪽 카페와는 다른 분위기로 아기자기하면서도 옛 느낌을 담은 듯한 인테리어들로 꾸며놨어요. 

 

뭔가 불규칙하면서도 규칙적인 ㅎㅎ

 

구석에는 뭔가 역사박물관에 온 듯한 느낌이 들 만큼 고풍스러운 느낌이 ㅎㅎ 굉장히 넓고 자리도 곳곳에 있어서 자리 걱정을 따로 안 해도 될 거 같았어요. 다만, 겨울에 오기에는 조금 아쉬움이 있었어요. 춥더라고요 ㅠㅠ 따뜻한 자리는 정해져 있어서 자리가 차면 앉을 곳이 많이 없을 거 같았어요. 

 

 

마지막으로 계산한 빵의 맛 평을 해보자면, 간단하게 말할게요 ㅎㅎ 뱅오쇼콜라는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맛보다 조금 더 맛있어요. 근데 딸기 디저트는 생각보다 맛있지는 않았어요. 손이 가지를 않더라고요 ㅠㅠ

 

부드러운 맛을 기대했는데 뻑뻑하고, 딸기는 달지 않더라고요. 선택 미스였습니다. 뱅오 쇼콜라는 정말 맛있었습니다. 초콜릿을 좋아한다면 추천하고 싶어요! 

 

 

후기 

빵 하나 미스 말고는 분위기와 맛까지 다 가진 카페였어요. 밤에 오면 분위기에 취할 것 같고, 낮에 오면 배경에 취할 것 같습니다. 주차장이 왜 넓은지 알겠더라고요. 광명 가볼만한 곳 없으면 여기 와보시는 것도 추천해요. 저는 1시간이었지만 아주 알차게 보내고 왔습니다 : ) 데이트하기 좋아요.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하네요. 날씨가 따뜻할 때 오면 좋을 것 같아요.

 

 

장소와 영업시간

경기 광명시 범안로 930 / 매일 10:00 - 22: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