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화장실 환풍기 청소 간단해

by 수학부부 2022. 7.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화장실 환풍기 청소한 후기를 나눠볼게요. 저희가 신혼집에 산지 1년이 넘어가는데 환풍기 청소를 안 했더라고요. 오빠가 해야겠다면서 두 팔 걷고 환풍기 청소를 하기 시작했어요. ㅎㅎ 방법은 정말 간단하니까 한번 참고해보세요~!

 

화장실 곰팡이 예방하는 방법 간단하지만 효과는 어마어마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자취생, 독립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생활꿀팁을 가져왔어요. 화장실 청소는 자주 하는 게 좋지만 좀 어렵다면 이 방법 사용해보세요. 간단

dodo-hd.tistory.com

 

싱크대 기름 때 유한락스로 제거하기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저희가 신혼집으로 이사온지 1년이 넘어가는데요. 그동안 싱크대 청소를 한 번도 하지 못했어요. ㅎㅎ 생각 없이 있다가 싱크대를 우연히 보니 상당히 더

dodo-hd.tistory.com


 

환풍기 청소하는 법

저희 집 환풍기는 화장실 모서리에 네모 모양으로 되어있어요. 청소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바로 보이는 네모난 뚜껑을 손으로 떼어주시면 됩니다. 환풍기 청소를 할 때는 화장실 사용을 안 할 때 해주세요.

보통 환풍기 청소는 3개월에 한 번씩, 길면 6개월에 한번씩 해주시는 게 좋아요. 청소를 안 하게 되면 곰팡이와 세균을 공기로 먹는 거라 몸에도 안 좋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청소는 꾸준히 해주세요.

 

가려져서 안보였지만 뚜껑을 열면 이렇게 많은 먼지들이 쌓여있었어요. 으악! ㅎㅎ 안 보여서 몰랐는데 지금까지 이 공기를 먹고 있었더군요. 

 

환풍기는 집집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겉면을 열어주고 닦아주시는 게 좋아요. 그래야 꼼꼼하게 먼지를 닦을 수 있답니다. 저희 화장실에 있는 환풍기는 가운데 스펀지가 있어요. 

 

먼저 환풍기 뚜껑을 물로 닦아주세요. 고무장갑이나 솔이 있다면 살살 물로 세척하면서 닦아주세요.

 

반응형

 

그리고 환풍기 입구는 물티슈나 걸레로 닦아주세요. 물을 좀 적신 후에 먼지를 닦아내고 마른 휴지나 걸레도 한번 닦아주시면 깨끗하게 청소가 됩니다.

 

스펀지는 물로 세척하면 끝이에요. 세척하고 햇빛에 말려 주신 후 다시 안착시켜주시면 됩니다. 

 

환풍기 청소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다만 꾸준히 하지 않아서 탈인 거죠. 방법은 아주 간단하니까 꾸준히 실천해서 깨끗한 화장실을 만들어보세요 ^^ 그럼 여기까지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팁들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싱크대 기름 때 유한락스로 제거하기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저희가 신혼집으로 이사온지 1년이 넘어가는데요. 그동안 싱크대 청소를 한 번도 하지 못했어요. ㅎㅎ 생각 없이 있다가 싱크대를 우연히 보니 상당히 더

dodo-h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