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 만한 곳

모녀 여행, 여행지 추천, 괌Guam

by 수학부부 2019. 5. 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 )

오랜만에 글을 쓰는 거 같네요. 그동안 여행도 다녀오고 이런저런 일로 바쁘게 지냈어요. 최근에 엄마랑 처음으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여행이 너무 즐거워서 이건 써야겠다!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그 첫 번째로 괌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려고 해요. 프롤로그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자세한 건 차차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으로 엄마와 함께하는 모녀 여행이었습니다 : ) 너무너무 좋아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어요. 먼저 괌에 대해서 소개해야 되겠죠?

 

 괌은?

괌은 한국에서 4시간 20분이 걸리는 곳이에요. 제주도의 3분의 1의 크기이며 (우리나라의 거제도와 비슷한 크기) 1521년 스페인의 마젤란이 발견 후 식민 지였기도 했으나 1898년 에스파냐와 미국 전쟁으로 미국의 영토가 되었어요. 그 후 일본의 식민지도 잠깐 했지만 다시 미국이 승리하면서 현재는 미국에 속해있는 섬으로 미국령을 따르고 있어요. 그리고 원래 괌 사람인(?) 차모로족이 37%이 많고, 필리핀, 미국, 한국인 등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한국인들이 괌으로 가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쇼핑!!!! 괌 전체가 면세구역이라서 명품 브랜드가 저렴하다고 해요. 특히 구찌가 저렴하다고 합니다.

 

 

괌은 쇼핑하러 간다?/ 아기용품 사러 꼭 가야 하는 곳!!

앞서 말씀드린 대로 괌은 섬 전체가 면세구역이라서 다른 곳보다 명품 브랜드 상품들이 저렴한 편이에요. 저도 가봤는데 저는 솔직히 모르겠어요 ㅎㅎ 뭐 살 돈도 없지만 , 엄청나게 저렴한 편은 아니에요. 많은 분들이 특히 구찌가 저렴하다 라고 하시는데 요즘은 좀 많이 달라진 거 같아요.  특정 몇 제품만 그렇더라고요. 그리고 아기 용품, 아기 옷이 굉장히 저렴해요! 로스라고 백화점(?) 같은 곳이 있는데 거기에 브랜드 있는 옷들이 굉장히 저렴하게 나가요.  그래서 임산부들이나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분들이 굉장히 많았어요.

 

 

 

괌 여행을 가기 좋은 이유!

 

괌으로 여행을 가야 하는 이유!!

 

① 고개만 돌리면 아름다운 풍경이♥

괌은 일단 깨끗합니다. 청정지역이라서 어디를 둘러봐도 그림 같은 풍경이랍니다.  호텔에서 아침에 일어나서 커튼을 치면 눈 앞에 바로 바다가 보여요.

 

이건 제가 머문 호텔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아침에 일어나서 보고 너무 멋있어서 말이 안 나오더라고요. 그리고 사진이 다 담질 못해서 아쉬웠어요 ㅠ

 

그림 같지 않나요? 투몬 비치에 나와있는 가족을 찍었어요.

 

 

② 작은 크기 덕분에 괌 전체를 돌아볼 수 있다!

이 사진은 괌 아가나 전망대에서 찍은 풍경이에요. 괌은 크기가 작기 때문에 이곳에서 한눈에 볼 수 있었어요.

 

 

 

③ 무료 셔틀이 있다!!

 

괌에는 쇼핑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만든 무료 셔틀이 있어요. 차를 렌트하지 않는다면 셔틀을 이용해서 왔다 갔다 할 수 있답니다. 저도 아주 쏠쏠하게 잘 이용했어요 >_<

 

괌의 구름은 한국의 구름과 많이 다르더군요!

 

호텔 바로 앞에서 보는 노을!! 사진이 담지를 못했어요 ㅠㅠ 너무 멋있었어요.

 

 

④ 여유가 있다.

괌은 정말 한국과 정반대여서 그런지 여유가 있고, 휴식을 취하기에는 최적의 여행지였어요. 휴양지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괌 사람들 대부분이 친절해서 좋았답니다.

 

⑤ 자유 여행하기 딱 좋은 곳!

괌에 대부분의 여행객이 한국사람이에요. 정말 한국 같다 라고 느낀 적도 많을 정도로요 ㅎㅎㅎ 그래서 낯설지 않아서 자유롭게 여행하기도 좋더라고요. 영어 못해도 다닐 수 있어요. 다 알아듣더라고요 ㅋㅋㅋ저도 다녀왔습니다.

 

 

⑥ 너무나 좋은 날씨!!!

괌은 우리나라의 여름 날씨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12-5월이 건기 6-10 우기랍니다. 그리고 4-5월이 여행하기 가장 좋은 달이에요.

 

 

이외에도 괌은 장점들이 너무너무 많았어요. 여행은 누구와 갔냐, 또 어떤 상황들을 경험했느냐에 따라 남겨지는 기억들이 많이 다른데 그런 거 제외하고 괌은 저한테 정말 괜찮은 여행지였어요. 자유 여행하기도 너무 좋았고요. 혹시나 저처럼 모녀 여행을 하길 원하신다면 괌! 추천드립니다 : )

앞으로 괌 관현 정보를 차근차근 올려볼게요!

 

 

2019/05/04 - [다녀온 여행지/in Gaum] - 괌여행 준비물(2) :: 총정리 해봤어요, 꿀팁들 가져가세요!

2019/05/04 - [다녀온 여행지/in Gaum] - 괌 여행 로밍(3):: SKT 무료 로밍하고 가세요!! + 사랑의절벽 입장권

2019/05/15 - [다녀온 여행지/in Gaum] - 괌 여행(4) :: 괌 세관신고서, 입국신고서 쓰는 법

2019/05/16 - [다녀온 여행지/in Gaum] - 괌 호텔추천(5) :: 닛코(니코)호텔 이용후기, 조식, 수영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