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학부부/재테크&주식

테슬라 주식 전망 액면분할 일정, 전기차 세액공제 등

by 수학부부 2022. 8. 19.
728x90
반응형
2022 8월 테슬라 주식 전망 소식 TOP5

미국 행정부 환경에너지 투자

최근 들려오는 소식 중 아마 기아차, 현대차 투자자들에게는 안좋은 소식이지만 테슬라를 투자하는 주주에게는 희소식이 되는 뉴스가 있었죠. 미국이 신재생 에너지와 친환경 자동차 산업에 크게 투자하겠다는 법안이 통과되면서 미국 내 전기차 기업들에게는 희소식이 들려왔습니다. 하지만 중국기업들과의 경쟁을 위해 미국 회사를 중점으로 투자한다는 말에 기아나 현대 보조금에 대해 미국이 축소한다고 하죠. 테슬라 주주 입장에서는 좋지만 한국인으로서는 아쉬운 소식이긴 합니다. 국내차 기업뿐 아니라 포르셰, 아우디도 지원금을 끊는다고 하니 그들에게도 꽤 좋지 않은 소식이 되겠군요.

 

전기차 세액공제

세액공제라함은 납세자가 부담하는 세액 중에서 세금을 깎아주는 것인데 최근 전기차 세액공제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미하원 법원 내용 중 전기차 세액공제 관련 내용이 있어서 미국 내 전기차 기업들에게는 꽤 좋은 일이 되겠죠. 그래서 아마 테슬라뿐만 아니라 미국 전기차 기업 루시드, 리비안도 함께 조금씩 오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 더 세부적인 기준에 맞아야겠지만 일단은 테슬라 주가 전망을 볼 때 긍정적인 소식이라고 봅니다.

 

메탄 배출 기업 수수료부과 

전기차에 세액공제를 때리는 반면 반대로 가솔린 차량들에게는 부정적인 신호가 갔습니다. 친환경 에너지에 투자를 하는 미국은 당연히 메탄을 배출하는 기업들에게는 반색을 드러낼 거라고 생각했는데 곧바로 메탄 배출 기업들에게는 수수료를 부과한다고 하더군요. 이로 인해 전기차가 앞으로 더 많이 개발될 것임을 확정 짓게 되네요. 테슬라가 큰 사건사고만 없다면 꾸준히 지켜봐도 괜찮을 기업이라 생각됩니다.

 

테슬라 공장증설 소식

아직까지 전기차를 독점하고 있는 테슬라는 최근 2022년에 150만 대가 판매될 거라는 소식과 함께 공장을 만든다고 하는데요. 장소가 확실하게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캐나다에 만들어지다는 말도 나옵니다. 하지만 이번에 세액공제 법안으로 조금은 변동될 것 같기도 하네요.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는 미국에서 생산한 배터리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일단은 판매량이 늘고 있고 그에 따라 공장을 짓고 있다는 게 테슬라 주가 전망에 핫이슈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테슬라 액면분할 일정 잡혔다?

8월 초부터 테슬라가 액면분할 된다는 소식이 심심찮게 들려왔었는데요. 내심 굉장히 기대를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달 8월 25일부터 3분의 1 가격으로 거래된다는 희소식이 들려오네요. 액면분할이 테슬라 주식에 큰 영향은 없다고는 하지만 보통은 액면분할을 기점으로 주식이 상승하는 랠리를 보여주기 때문에 좋은 신호로 판단하곤 하죠. 액면분할이 되면 1주당 가격이 낮아지게 되니 저처럼 개미투자자들이 투자를 더 하게 되고 그렇게 되면 주식도 오르게 될 테니까요. 저는 액면분할한다고 하면 괜스레 기분이 좋아집니다. ㅎㅎ 주식분할이 승인됐다고 하니 확정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22년 8월 25일에 기대하면서 주식창을 봐야겠어요.

 

오늘은 미국 친환경 에너지 투자 법안과 테슬라 액면분할이 가장 큰 이유가 되는것 같네요. 앞으로 테슬라 주식 투자할 때 좀 더 기분 좋게 투자할 수 있는 소식들이 아니었나 생각해봅니다. 그럼 다음에도 테슬라 주식 전망 소식 알려드릴게요. 오늘도 알짜 투자 하실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개인투자자입니다. 참고만하세요.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마소 주식 투자, 마이크로소프트 기업 총정리

안녕하세요, 주식투자에 관심 많은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제가 투자하고 있는 미국 주식 중에 마이크로소프트 미국 주식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 포스팅은 주식투자자 중상

dodo-h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