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처음배우는 마케팅의 기본, 마케팅을 부탁해 ;; 책 후기

by 수학부부 2019. 3. 29.
728x90
반응형

처음배우는 마케팅의 기본, 마케팅을 부탁해

마케팅에 대해 공부도 할겸 책을 보러 도서관에 갔다. 그러던중 색때문에 눈에 띄는 책이 있어서 펼쳐봤더니 , 눈에 쏙쏙 들어오는 글씨 때문에 단번에 ' 그래 이거다!'하고 바로 빌려보았다. 처음읽기에 그리 어려워 보이지 않아서 일단 선택을 하게 되었는데 생각대로 책도 어렵지 않았다. 그래서 정말 금방 읽었던거 같다. 나름대로 내용을 잘 풀어가서 읽는 재미도 쏠쏠 했다 : )

일단 작가는 마케팅을 연애와 비유하면서, 연애스토리를 펼치면서 마케팅을 설명했다. 그래서 내가 오히려 재미있게 보았는지도 모르겠다 ㅎㅎㅎ 마케팅보다는 연애이야기에 더 집중 할때도 있었고 ㅋㅋㅋ그만큼 재미있게 풀어놓았다.

 

 

○ 이 책의 중요 키포인트들

- 마케팅이란?

- 니즈 vs 너츠

- 거시환경과 미시환경 분석

이 책을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책갈피에 있는 필수지식23이 될것 같다. 그래서 사진으로 담아본다.

책을 다 읽고 필수 지식 23을 보니 이해가 쏙쏙 되었다. 

 

 

[ 후 기 ]

이 책을 그냥 쉽게 읽을 수있는 책이다. 그래서 그런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었던거 같다. 그리고 연애와 접목시켜서 글을 서술하니까 더 집중이 되는 부분도 있었다. 책의 급을 개인적으로 따지자면 마케팅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사람이라면 추천한다. 어느정도 기본 지식이 있다면 패스해도 무방하다. 그만큼 쉽게 서술되어있고 아주 기초적인 지식들이 들어있다. 나같은 사람이 보기에 좋았다. 마케팅을 공부할때 첫번째로 읽어야할 책이라고 감히 말해본다. 봐도봐도 마케팅은 참 어렵지만 앞으로 난이도를 조금씩 올려봐야지.

 

 

별점은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