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버터 깔끔하게 잘라서 보관하는 방법

by 수학부부 2022. 3. 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 연작가입니다. 버터를 사용할 때면 매번 손에 묻고, 빵가루가 붙어서 불편하지 않으신가요?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보관해보세요.


 

쌈장 만드는법 엄마가 알려준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매번 만들 때마다 올리고 싶었던 쌈장 만드는 법을 포스팅할까 해요.만들 때마다 급하게 만들어서 찍는 걸 까먹곤 했는데 오늘은 잊지 않고 사진

dodo-hd.tistory.com

 


 

 

버터 보관 방법

버터 보관하는 방법

새로 사 온 버터를 다 뜯어서 준비해주세요. 건조한 상태에서 해야 좋습니다.

 

그리고 준비물은 키친타월 또는 종이호일을 준비합니다. 저는 종이호일 활용했습니다. 종이호일을 적당한 간격으로 잘라줍니다. (썰고자 하는 크기를 재서 맞춰서 준비하세요.)

 

버터는 반 정도 썰어줍니다. 썰지 않고 하실 분들은 종이호일을 크게 준비해주세요. 저는 작은 크기로 자르기 위해서 반을 나눴어요.





칼을 사이에 두고 종이호일을 감싼 다음에 원하시는 간격에 맞게 꾹 눌러서 썰어줍니다. 그러면 버터가 붙지 않고 예쁘게 썰린답니다.

 

반응형

 

 

 

버터 보관하는 방법

그렇게 내가 원하는 간격에 맞게 종이호일을 꽂아주시면 됩니다. 어떤분들은 호일을 제거하기도 하시는데 저는 버터가 붙어서 그대로 보관합니다.

 

통에 넣어서 보관하면 끝나죠. 이렇게 해놓으면 평상시에 요리할 때 꺼내 쓰기 편하고, 뒤처리도 깔끔해요. 이 방법은 다른 음식에도 활용할 수 있으니 다양하게 만들어보세요(?)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스텐 만능 감자칼 채칼 추천

요리를 하다보면 채칼은 빠질 수 없는 주방용품이죠. 저는 결혼하고 급하게 다이소에서 감자칼을 구매해서 사용했는데 시간이 지나니 금방 녹이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새로 하나 구매했

dodo-h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