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컴퓨터 윈도우 작업중인 창 끄기, 작업관리자 강제종료 방법

by 수학부부 2022. 3.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 연작가입니다. 컴퓨터 작업을 하다보면 가끔씩 렉이 걸려서 화면 정리가 안되기도하고, 가려서 작업을 못하는 경우들이 종종 있죠. 저는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작업하다보면 자주 멈춰서 이 방법을 자주 사용한답니다. 바로 강제종료입니다. 어쩔 수 없이 작업했던 창을 강제종료해야 할때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을 적용해보세요.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1
먼저 작업관리자를 열어야 겠죠? 작업관리자 여는 단축키는Ctrl+Shift+Esc입니다. 순서대로 눌러서 작업관리자 창을 열어주세요. 그럼 현재 사용하고 있는(열려있는) 것들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위 단축키만 알아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저는 ‘캡쳐도구’를 끝내보려고 합니다. 여기서부터는 정말 간단해요. 그만하고 싶은 작업을 먼저 클릭하고, 아래 작업끝내기를 눌러주세요. 아주 간단합니다. 하지만 작업을 끝내기전에 정말 끝내도 되는지 한번 더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 단축키 외에 Ctrl+Alt+Delete키를 누르고 작업관리자를 눌러도 됩니다.

 

반응형

 

3
그럼 작업관리자에 있는 캡쳐도구는 강제종료가 되서 사라지게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단축키 하나만 알면 금방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이니 확인하시고 빠르게 정리해보세요. 강제종료를 할때는 제대로 확인하시고 클릭하세요. 자칫 잘못하다가 삭제안해도 될걸 할 수 있으니까요. 항상 한번 더 확인하기!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구독 부탁드려요! 오늘도 기분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