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귀요미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키우기(7), 반려동물 강아지 등록하는 법

by 수학부부 2019. 7.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작가입니다. 오늘의 7번째 강아지 키우기 상식은 '강아지 이름 등록'입니다.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만 하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저는 아이쥐 견주이기때문에 제목은 계속 이렇게 가도록해볼게요. 오늘 이내용은 아이쥐 견주 외에도 강아지(반려견)를 키우는 모든 분들께 해당하는 내용이라는걸 알아주세요. 아주아주 필수적인 겁니다!!! 

 

 

강아지를 키우다보면 정말 쉽지 않다는걸 많이 아실거에요. 저는 항상 이렇게 말해요. '사람 한명키우는 거라고...' 정말 그렇습니다. 사람과 함께 교감도 하지만 그만큼 돈도 많이 들고, 교육을 시키고, 무엇보다 견주로서 많은 상식들을 알고 가야한답니다. 그래서 저는 마냥 귀여워서 키우겠다고 하시는 분들께는 절대로 귀여움만으로 키우지 말라고 합니다. 이글을 보시는 견주님들도 제 맘 아시죠?

 

 

2020/03/20 - [우리집 귀요미] - 강아지 배변훈련 지혜롭게 시키는 방법,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2019/07/02 - [우리집 귀요미] - 강아지 항문낭 관리하는법, 짜는 법

2019/06/30 - [우리집 귀요미] - 사료 안먹는 강아지 먹게하는 법! 꿀팁!

2019/07/02 - [우리집 귀요미] -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키우기(6) :: 강아지 항문낭 관리하는법, 짜는 법

 


 

 

반려동물 강아지 등록하는 방법

 

강아지 등록은 이번년도 부터 법적으로 등록하는것을 의무사항으로 지정했습니다. 아마 이 경우 등록이 되어있는 강아지들 보다 안되어있는 강아지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저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강아지를 아무생각없이 키우지 않을테니까요. ( 앞으로 3개월 이상의 강아지는 무조건 등록을 해야합니다. ) 

 

 

강아지 등록 방법은 ? :: 등록방법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가까운 시,구.군청에서도 가능하고, 동물병원에서도 가능합니다. 저는 동물병원을 추천합니다. 어디서 하든 금액대는 거의 비슷하고, 항상가는 동물병원에서 하는게 저는 편하고 좋았습니다.

 

 

 

등록 종류는 2가지! :: 등록하는 방법은 2가지인데, 첫번째는 외장형으로 이름표안에 위치와 정보를 알수 있는 칩이들어있어서 목줄에 같이 매고 다니는 것이고, 두번째 내장형은 주사기로 칩을 목에 주사하는 방식입니다. 이경우에는 목줄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있죠. 저는 아래 사진처럼 이렇게 되어있어요. 디자인은 병원마다 다르더군요.

 

 

 

 

 

 

가격은? :: 보통 병원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외장형은 15,000원에서 17,000원선에 한하고, 내장형은 3만원이상으로 알고있습니다. 저는 15,000원대로 기억합니다.

 

 

받는 방법 :: 등록하고 받는 방법은 동물병원에서 설명해 주실텐데 저는 우편으로 받겠다고 했습니다. 외장형 인식표는 그 자리에서 바로 주셨고, 동물 등록증은 시간이 걸린다고해서 우편으로 받겠다고 했어요.

 

 

등록 후 :: 등록을 하게되면 아래 사진처럼 동물등록증 카드가 우편으로 오게됩니다. ( 받자마자 뭔가 뿌듯 했어요 ㅎㅎ )그리고 동물병원에서 바코드를 주는데 그건 만약 강아지를 잃어버렸을때 경찰서에 가서 바코드를 찍으면 강아지가 어디에 있는지 바로 알수가 있어요. 단, 외장형이라면 목줄을 꼭 하고 있어야 겠죠?! 바코드는 스티커로 몇개 주시는데 저는 항상 가지고 다니는 민증 뒤에 붙였어요 ㅎㅎ

 

 

동물등록증

 

 

 

개인적인 의견 :: 참고로 내장형은 부작용이 있다는 말이 많은데 제가 찾아본 바로는 전혀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그러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2개다 장단점이 있으니 여유가 되시면 내장형을 하시고 아니시라면 외장형 하시면 될것 같아요. 중요한건 등록을 하느냐 안하느냐니까요!!

 

 

그리고 이건 팁인데! 나라에서 등록한 강아지들만 대상으로 광견병 주사를 할인해 줍니다. 저도 그래서 5천원에 주사를 맞혔답니다. 여러분도 알아두시면 좋으실거에요.!

 

마지막으로 반려견과 항상 행복하시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까지 쓸게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2019/07/02 - [우리집 귀요미] -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키우기(6) :: 강아지 항문낭 관리하는법, 짜는 법

2019/06/30 - [우리집 귀요미] -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키우기(5) :: 사료 안먹는 강아지 먹게하는 법! 꿀팁!

2019/06/18 - [우리집 귀요미] -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키우기(4) :: 이탈리안그레이 하운드 옷 사는곳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