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월남쌈 라이스페이퍼로 김말이 만들기, 간단한데 맛있기까지해

by 수학부부 2022. 5.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간단하게 간식으로 만들어 먹기 좋은 라이스페이퍼 요리를 가져와봤어요. 저는 튀김 중에 김말이를 정말 좋아하는데 라이스페이퍼로도 비슷하게 김말이를 만들 수 있더라고요!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만들어보세요😋


라이스페이퍼로 김말이 만들기

준비물
월남쌈(라이스페이퍼), 당면, 뜨거운 물, 볼

1
먼저 당면을 끓는 물에 삶아줍니다. 너무 익혀버리면 탱탱한 식감이 사라지니 집게로 올려주면서 삶아주세요.

2
그리고 볼에 뜨거운 물을 담아준 뒤 라이스페이퍼(월남쌈)를 살짝살짝 물어 적시면서 흐물흐물 되도록 만들어 줍니다. 도마에 예쁘게 펼쳐주세요.

3
그리고 삶은 당면을 원하는 모양대로 올린 뒤 말아줍니다. 이때 손에 붙어서 잘 안될 수 있으니 손에 물을 점 적신 뒤 만들어주세요.

4
만든 뒤 쟁반에 둘 때는 서로 붙지 않도록 놓아주세요. 한번 붙으면 잘 안 떼 지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ㅎㅎ

5
그리고 약불에서 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살살 돌려가며 구워주세요. 식용유를 충분히 해야 바삭하고 맛있게 됩니다. 이때도 서로 붙지 않도록 해주세요.

그렇게 구워주면 월남쌈으로 만든 김말이는 완성입니다. 집에 있는 간장에 찍어먹거나 칠리소스에 찍어먹어도 돼요.

이렇게 만들어 먹었지요! 근데 여기서!! 주의할 게 있어요!!

그릇에 담을 때도 최대한 붙여서 놓지 마세요 ㅎㅎ잘 안 떨어지더라고요 ㅎㅎㅎ

몇 개는 붙어서 한꺼번에 먹었지만 나머지는 잘 떨어져서 맛있게 먹었어요. 정말 겉바속촉이 따로 없습니다!!

김말이 튀김과는 약간 차이가 있지만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간식으로 만들어 먹기 좋은 것 같아요. 남은 라이스페이퍼로 김말이 만들어보세요!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려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