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남은 사골 곰탕 육수로 만들 수 있는 요리 음식 추천

by 수학부부 2023. 11. 11.
728x90
반응형

 

핵이득마켓 참숯양념치킨 내돈내산 솔직후기 치킨밀키트추천

오리온 비쵸비 파는 곳 칼로리 가격 내돈내산 후기 최근에 오빠와 인생 과자 하나를 찾은 것 같아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이미 나온 지 꽤 되어서 늦은 후기이긴 하지만 아직까지 안 먹어보신 분

dodo-hd.tistory.com

트레이더스고래사어묵 사각, 새우봉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이번 주에 오빠랑 장을 보러 군포 트레이더스에 다녀왔어요. 구매한 상품중에 괜찮은 거 같아서 솔직 리뷰해봅니다!! 장 볼 때 참고하세요!! 트레이더스

dodo-hd.tistory.com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한 돈시몬 오렌지 주스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 작가입니다. 오늘은 지난 고래사어묵에 이어서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한 돈시몬 오렌지주스 후기를 가져와 봤어요. 저희는 원래 오렌지 주스를 잘 안 사 먹는데 그날

dodo-hd.tistory.com

사골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

저는 사골을 좋아하다 못해 정말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어렸을 때부터 엄마가 직접 집에서 사골을 끓여주면 몇 주동안 먹기도 했답니다. ㅎㅎ 임신 중인 지금도 계속 먹고 있어요. 사골이 좋은 이유가 다양한 음식에 곁들여서 먹을 수 있다는 점이랍니다. 나눠보겠습니다.

사골, 곰탕(면추가)

기본적으로 먹을 수 있는 건 사골, 곰탕으로 먹는 것입니다. 그냥 먹기 아쉽다면 소면이나 당면을 넣어서 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후추 톡톡, 소금 톡톡해서 시원하게 먹어보세요. 

떡국

떡국도 빼놓을 수 없는 메뉴이죠. 사골에 끓이면 국물이 진해서 더욱 맛있어요. 다양한 재료를 넣어서 먹어도 맛있지만 간단하게 먹고 싶다면 떡국떡, 파, 계란만 넣어서 먹어도 충분합니다. 떡국떡에서 나오는 전분과 함께 섞여서 걸쭉해지는 게 맛있습니다.
 

 

떡만둣국

떡국에 추가로 만두까지 넣으면 떡만둣국이 됩니다. 칼칼하게 먹고 싶다면 청양고추와 고춧가루 좀 넣어주면 칼칼해져서 맛있습니다. 또는 김치만두 하나 터트려주면 또 맛있죠!! ㅎㅎ

칼국수

칼국수도 곰탕에 끓이면 따로 육수 내지 않아도 끝입니다. 간단하게 약간의 간만 해주면 칼국수는 초초 간단하답니다. 밥 말아먹고 싶지 않을 때 칼국수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소금과 간장으로 간단하게 간만 맞춰주면 끝입니다!

부대찌개

부대찌개도 빼놓을 수 없는 요리이죠. 부대찌개는 사골 육수를 사용하지 않으면 맛이 없어요. 햄, 콩나물, 양파, 파, 부대찌개 양념을 쳐주면 끝입니다! 라면사리까지 넣으면 더욱 좋죠!!

김치찌개

김치찌개에 사골?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약간의 물과 함께 섞어서 끓여주면 고기가 없어도 시원하고 칼칼한 김치찌개가 완성된답니다. 고소함과 담백함을 원한다면 사골 첨가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반응형

 

사골 라면

개인적으로 신라면을 좋아해서 사골에 신라면 끓여 먹으면 참 맛있더라고요. 다른 라면보다 좀 매운 라면을 끓여 먹어야 맛있는 것 같아요. 고소하고 부드러운 사골 라면 먹고 싶다면 꼭 한번 먹어보세요!

미역국

미역국에도 사골을 넣어서 만들 수 있습니다. 고기가 없을 때 먹으면 더 맛있어요. 진한 육수가 있는 미역국을 먹고 싶다면 사골 미역국 추천합니다. 사골을 넣으면 오래 끓이지 않아도 되니 더 좋아요!
저는 사골을 소분해서 냉동보관한 뒤 먹고 싶을 때 하나씩 꺼내서 먹는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건 조미료 맛이 있어서 저는 잘 안 먹지만 몇 개 넉넉하게 가지고 있는 것도 좋을 듯해요. 저는 어머니가 크게 한번 끓여주다 보니 한번 할 때 여러 개 소분해서 보관하고 있어요. 다양하게 요리해서 만들어보세요!^^

쿠팡 곰곰 소중한 우리쌀 3번 사먹은 내돈내산 찐 후기

안녕하세요, 수학부부의 연작가입니다. 오늘은 바로 어제 완쌀을 한 곰곰 소중한 우리 쌀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제가 쿠팡 브랜드 곰곰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는데 맛있다는 후기들이 많아서

dodo-hd.tistory.com

고기저렴하게 사기, 신화미트 우삼겹 내돈내산 재구매까지한 고기 가성비갑

오리온 비쵸비 파는 곳 칼로리 가격 내돈내산 후기 최근에 오빠와 인생 과자 하나를 찾은 것 같아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이미 나온 지 꽤 되어서 늦은 후기이긴 하지만 아직까지 안 먹어보신 분

dodo-hd.tistory.com

반응형

댓글